전라북도 마실길 조성을 위한 노선선정 방안 및 선정노선의 특성분석
연구배경 및 목적
최근 정부가 새로운 패러다임인 녹색성장을 추진하면서 정책에 있어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저탄소형 정책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빠름보다는 느림을 즐기는 생활형태가 나타나고 있다. 자동차를 이용한 관광에서 도보를 통한 장거리탐방문화의 확산은 저탄소형 녹색성장 사회를 보여주는 좋은 예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전라북도 역시 2008년 광역차원의 생태문화탐방로 구축을 위한 기초연구를 시작으로 완주군과 부안군이 환경부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09년에는 고창군에서 문화체육관광부의 시범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더불어 2009년 일자리창출 목적으로 추진한 희망근로프로젝트와 2010년 추진계획된 광특회계에 의한 길사업은 전라북도에 400㎞의 옛길을 복원하게 될 것이다.
목 차
제1장 서 론
제2장 길관련 유사사업의 추진현황
제1절 중앙정부 부처별 추진현황
제2절 전라북도 추진현황
제3장 노선 선정방안 및 적용
제1절 기존 탐방로 노선계획 고찰
제2절 노선 선정을 위한 접근 방법
제3절 PDA 현장조사 준비 및 적용 방법
제4장 희망근로프로젝트 시군별 제안사업 검토
제1절 군산시
제2절 익산시
제3절 완주군
제4절 장수군
제5절 부안군
제5장 광특회계 핵심사업 검토
제1절 분석요소 및 탐방 특성평가
제2절 모악산길
제3절 서해안 해변길
제4절 백두대간길
제6장 결론 및 정책제언
제1절 결론
제2절 정책제언
부록
09PR19_09JU30_전라북도 마실길 조성을 위한 노선선정 방안 및 선정노선의 특성분석_김보국.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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