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보도자료

제목

전북발전연구원, 내년도 전라북도를 흔들 10대 아젠다 선정
  • 2009-12-11 13:30
  • 조회 11529

본문 내용

전북발전연구원, 내년도 전라북도를 흔들 10대 아젠다 선정
- 2010년 이슈발굴을 위한 정책세미나 개최 -

전북발전연구원(원장 신기덕)은 오는 12월 15일(화)부터 이틀 간 전주시청 대강당(1층)에서 2010년 전북발전연구원의 과제 설정 및 전라북도 10대 아젠다 도출을 위해 도내 공무원과 지역전문가, 전북발전연구원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2010년 이슈발굴을 위한 정책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 1차 정책세미나는 한국개발연구원 홍성필 예비타당성조사 1팀장이 ‘국책사업의 관리-예비타당성 조사’를 주제로 하는 기조발표를 시작으로 국토해양부 전병국 도시정책과장, 지식경제부 김영삼 지역경제정책관, 지역발전위원회 조기현 지역협력관의 발제가 이어진다.

○ 2차 정책세미나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 조현재 관광산업국장이 2010년 관광정책의 핵심트렌드와 주요 국가사업을 주제로 발제를 맡을 예정이며, 녹색성장위원회 도경환 국장, 농림수산식품부 김종훈 녹색성장 정책관이 이어서 발제를 진행한다.

○ 이번 세미나는 중앙부처 관계자와 학계 전문가 및 전북발전연구원 연구위원들이 토론에 참석하여 내년도 정책과 성장 동력 창출을 위해 의견을 수렴하는 장이 될 것이다.

○ 전북발전연구원 신기덕 원장은 “이번 정책세미나를 통해 현 정부의 지역발전 정책방향과 예산지원 분야 등을 진단하여 전라북도의 발전을 견인할 계기가 되는 역할”을 하기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하였다.

 

 

  • 구글
개인정보처리방침 홈페이지 이용약관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