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론
1. 컨설팅의 필요성 및 목적
2. 마을기업 컨설팅 절차 및 내용
2.1. 마을기업 컨설팅 절차
2.2. 마을기업 컨설팅 내용
3. 컨설팅 수행체계
4. 보고서의 구성
II. 지역공동체사업의 현황과 주요 쟁점
1. 지역공동체사업 현황
2. 지역공동체사업 성공의 논리
3. 지역공동체사업의 사회적·인적자본 관련 주요 논쟁
3.1. 경제개발 vs. 사회개발
3.2. 파트너십 문제
3.3. 평가문제
4. 지역공동체사업 추진 시사점
III. 전라북도 마을기업 현황
1. 마을기업 현황분석 개요
2. 마을기업의 특성
2.1. 마을기업 유형
2.2. 활용자원
2.3. 조직형태
2.4. 주 고객 위치
2.5. 주경쟁자 위치
2.6. 주 판매방식
2.7. 자원봉사자
2.8. 협력체결 여부
2.9. 창업에 대한 교육 여부
2.10. 사업체의 체계적 관리 정도
3. 마을기업 준비도
3.1. 마을기업 준비도 개요
3.2. 마을기업사업 준비도 분석결과
4. 마을기업 사업수행의 문제점 및 컨설팅요구도
4.1. 개요
4.2. 조사결과
IV. 집단면접조사 결과
1. 개요
2. 브레인라이팅 결과
2.1. 브레인라이팅 진행 과정
2.2. 브레인라이팅 주요 결과
2.3. A그룹 주요 결과(마을기업, 컨설턴트)
3. 전문가조사 결과
V. 마을기업컨설팅 만족도
1. 개요
2. 마을기업컨설팅 만족도 분석결과
2.1. 자료조사방법
2.2. 전체 만족도
2.3. 부문별 만족도
2.4. 컨설팅 내용별 만족도
2.5. 향후 컨설팅 방향
VI. 결론 및 제언
1. 주요 연구결과 및 시사점
1.1. 마을기업사업 주요 논쟁
1.2. 마을기업 현황분석 시사점
1.3. 집단면접조사 시사점
1.4. 마을기업컨설팅 만족도분석 시사점
1.5. 시사점 요약
2. 전라북도 마을기업 활성화 방안
참 고 문 헌
부록
I. 서론
1. 컨설팅의 필요성 및 목적
2. 마을기업 컨설팅 절차 및 내용
2.1. 마을기업 컨설팅 절차
2.2. 마을기업 컨설팅 내용
3. 컨설팅 수행체계
4. 보고서의 구성
II. 지역공동체사업의 현황과 주요 쟁점
1. 지역공동체사업 현황
2. 지역공동체사업 성공의 논리
3. 지역공동체사업의 사회적·인적자본 관련 주요 논쟁
3.1. 경제개발 vs. 사회개발
3.2. 파트너십 문제
3.3. 평가문제
4. 지역공동체사업 추진 시사점
III. 전라북도 마을기업 현황
1. 마을기업 현황분석 개요
2. 마을기업의 특성
2.1. 마을기업 유형
2.2. 활용자원
2.3. 조직형태
2.4. 주 고객 위치
2.5. 주경쟁자 위치
2.6. 주 판매방식
2.7. 자원봉사자
2.8. 협력체결 여부
2.9. 창업에 대한 교육 여부
2.10. 사업체의 체계적 관리 정도
3. 마을기업 준비도
3.1. 마을기업 준비도 개요
3.2. 마을기업사업 준비도 분석결과
4. 마을기업 사업수행의 문제점 및 컨설팅요구도
4.1. 개요
4.2. 조사결과
IV. 집단면접조사 결과
1. 개요
2. 브레인라이팅 결과
2.1. 브레인라이팅 진행 과정
2.2. 브레인라이팅 주요 결과
2.3. A그룹 주요 결과(마을기업, 컨설턴트)
3. 전문가조사 결과
V. 마을기업컨설팅 만족도
1. 개요
2. 마을기업컨설팅 만족도 분석결과
2.1. 자료조사방법
2.2. 전체 만족도
2.3. 부문별 만족도
2.4. 컨설팅 내용별 만족도
2.5. 향후 컨설팅 방향
VI. 결론 및 제언
1. 주요 연구결과 및 시사점
1.1. 마을기업사업 주요 논쟁
1.2. 마을기업 현황분석 시사점
1.3. 집단면접조사 시사점
1.4. 마을기업컨설팅 만족도분석 시사점
1.5. 시사점 요약
2. 전라북도 마을기업 활성화 방안
참 고 문 헌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