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KREN
전체메뉴SITEMAP
전북연구원
통합검색 
보도자료
Jeonbuk State Institute

제목

[도민공모] 전북연구원, 도민정책 아이디어 공모 시상
  • 2024-08-26
  • 조회 34

본문 내용

전북연구원, 도민정책 아이디어 공모 시상

 

○ ‘글로벌 생명경제 도시’를 선도하고, 전북의 미래 백년대계를 설계하는데 기여할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 발굴

 

○ 전북연구원(원장 이남호)은 26일 ‘제12회 전북특별자치도 도민정책 아이디어 공모’ 우수 정책 7점을 선정 발표했다.

○ 우수상은 ▲ 전북형 ONE-STOP 청년 귀농‧귀촌 마을 형성 지원정책(일반 부문, 고홍민), ▲ 신설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의 냉각 및 폐열 재활용 방안(학생 부문, 정현묵)이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전북연구원장(일반 부문), 전북대학교총장(학생 부문) 상장과 상금 각 50만 원이 수여됐다.

○ 이 외에도 일반 부문에서 ▲ 계약학과로 여는 전북의 미래: 맞춤형 교육과 지역 일자리 창출(태영조), ▲ 차별화된 창업정책 마련 및 생태계 구축을 위한 ‘창업교육포인트제’ 운영제안(최용식), ▲ 글로벌 K- 벽화 아트 예술제 (최락환, 김선강), ▲ 전북형 고령친화 관광산업 개발 및 육성(이가을), ▲ 청년 건강 사랑 사업(김세라)이 장려상을 수상해 전북연구원장 상장과 상금 각 20만 원이 수여됐다.

○ 아이디어 공모는 생명경제 도시 선도, 전북의 백년 대계 설계, 전북의 성장동력 창출 등에 기여할 수 있는 12개 세부 분야별 정책 아이디어 발굴을 목적으로 지난 7월 1일부터 5일까지 실시됐다.

○ 특히, 올해에는 젊은 미래세대들의 전북발전에 대한 관심을 제고시킬 수 있도록 학생부문을 신설했다.

○ 공모기간 동안 총 27점의 작품이 접수되었고 전문가 위원회를 구성하여 일반 부문과 학생 부문의 수상 정책을 선정했다.

○ 전북연구원 이남호 원장은 “글로벌 생명경제도시 전북특별자치도를 선도하고 전북의 백년대계 설계를 위한 도민의 아이디어를 얻고자 이번공모를 진행했다”며 “선정된 우수 정책들은 전북특별자치도 도정 정책반영 및 전북연구원 연구과제 수행 과정에서의 활용 등을 통해 도민의 정책 효능감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