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미래지향적이고 고객중심의 책임경영을 도모하며, 책임과 신뢰를 바탕으로 도민의 복리증진 및 지역개발을 선도함으로써 도민에게 인정받는 전북연구원을구현하고자 한다. 이에 우리는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 할 올바른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으로서 고객윤리헌장을 제정하고 그 실천을 다짐한다.
1우리는 합리적이고 책임 있는 경영을 통해 국가의 이익을 도모하고 전라북도 도민의 복리증진 및 지역개발에 기여한다.
2임직원은 공적, 사적으로 연구원을 대표한다는 자세로 업무 및 개인 활동에 있어서 품위를 지키고, 정직과 신의를 바탕으로 연구원의 목표와 이익 위하여 노력한다.
3우리는 고객의 만족 없이 존재할 수 없다는 신념하에 고객의 의견을 항상 존중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으로부터 절대적인 신뢰를 확보한다.
4우리는 사회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노력한다.
5우리는 깨끗한 환경의 보전을 위해 환경오염 방지 및 자연보호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며 환경 친화적인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노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