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KREN
전체메뉴SITEMAP
전북연구원
통합검색 
보도자료
Jeonbuk State Institute

제목

[포럼] 나 다운 삶은 어떤 것일까?…“모은 돈 자신을 위해 써라”
  • 2024-09-10
  • 조회 160

본문 내용

나 다운 삶은 어떤 것일까?…“모은 돈 자신을 위해 써라”

○ 「전북 백년포럼」‘나다운 삶 - before I die’성황리 개최 
○ 권대욱 회장 “리더 스스로 행복해야 행복한 리더십”

○ “삶을 즐겨라. 소중한 인생은 매 순간 속에 있다.” “몸을 돌보는 것은 당신뿐만 아니라 남을 위한 일이다.”
○ 전북연구원(원장 이남호)이 10일 마련한 「전북 백년포럼」 초청연사인 권대욱 회장이 강조한 말이다. 이날 오전 8시 전북특별자치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전북 백년포럼」 제12강 연사로 나선 권 회장은 ‘나다운 삶 - before I die’를 주제로 한 강연에서 “삶의 목적을 찾고 몰입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비로소 행복을 느낄 수 있다”며 “지금 바로 이 순간, 주어진 환경에서 나다운 삶을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 그는 48년의 직장생활 중 35년을 사장으로 지내 ‘직업이 사장’이라는 수식어가 붙어 있다. 현재 ㈜미디어 솔트 회장이자 산막스쿨 교장이고, 아코르 앰배서더 코리아호텔 매니지먼트 사장, ㈜휴넷 회장을 역임하는 등 건설, 호텔, 교육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경영자를 지냈다.
○ 권 회장은 자신의 CEO 경험을 바탕으로 한 삶의 여정과 경험을 나누며, 청중들에게 '나다운 삶'을 살아가는 것의 중요성을 전했다. 특히, 삶의 목표와 꿈을 되돌아보고, 인생의 중요한 가치가 무엇인지를 재조명할 필요가 있음을 역설했다.
○ 그는 “노년은 그동안 모은 돈을 즐겨쓰는 시기이고, 자손들의 재정상태는 그들의 문제”라며 “내적, 외적 몸치장을 철저하게 잘하고 자신만만하며 당당하게 살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해야 행복한 노년이 보장된다는 그는 긍정적이고 명랑한 사람들과 어울리되, 젊은 세대를 존중하고 그들의 견해를 존중하는 지혜를 잊지 말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타인의 잘못에는 관대한 용서가 필요하고, 자신의 실수에는 빠른 사과가 뒤따라야 좋은 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 권 회장은 끝으로 사소한 일에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면서 자신의 신앙적 신념을 남에게 강요하지 않으며 나이에 개의치 말고 사랑이 넘치는 생활을 영위해 달라고 당부했다.
○ 포럼을 마련한 전북연구원 이남호 원장은 “이번 포럼은 단순한 강연을 넘어서, 각자의 삶을 재정립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라면서 “도민들이 꿈을 이루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 그것이 전북이 추구하는 정책의 방향임을 다시 마음에 새기는 귀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 한편 「전북 백년포럼」은 전북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전북연구원과 전주상공회의소가 공동주관하며 관련 실무부서 담당자, 출연기관 및 유관기관 임직원 등이 참석해 전북의 백년대계를 그리는 포럼으로 자리잡고 있다.
  •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