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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onbuk State Institu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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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전라북도 사회복지시설 평가인증제 필요성
1)사회복지법인의 경영능력 향상 필요
2)사회복지생활시설 생활자 감소, 단계적 조정 필요
3)사회복지예산의 20%는 복지시설 예산, 재정의 효율성 강화 필요
4)사회복지시설 지역별 분균형 해소

2.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평가인증제도 설문조사 결과
1)조사표본의 구성
2)분석결과

3. 사회복지시설 인증제도 운영사례
1)서울, 경기도 사회복지시설인증제도 운영실태
2)사회복지시설인증제도 운영사례의 정책적 함의

4. 사회복지시설 인증제도 도입방안
1)1안 : 부분평가제도(보건복지부 평가+일부자체평가)
2)2안 : 자체평가제도(보건복지 평가+자체평가)
3)3안 : 인증제도(독립적인 인증기관 설치와 인증심사)

5.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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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왜, 삶의 질인가?
(1)대안경제의 출현
(2)성장 패러다임의 보완
(3)문화·사회적 욕구의 확대

2. 삶의 질 정책의 개념과 방향
(1)삶의 질 구성요소와 영역 설정
(2)전라북도 삶의 질 플랜의 개념
(3)전라북도 삶의 질 플랜의 방향

3. 삶의 질 플랜 추진을 위한 과제
(1)전라북도의 삶의 질 지표 및 최소기준 개발
(2)지역발전 패러다임의 전환에 대한 사회적 합의
(3)삶의 질 관련 조례제정 및 제도 개선
(4)삶의 질 플랜 추진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핵심사업 구상(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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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전북의 중국특화 무엇으로부터 출발할 것인가?
1. 전북의 대중국 교류협력 인프라 구축 필요
2. 외국기업의 전북진출을 위한 유망산업 발굴이 시급


Ⅱ. 전북의 교역추이 분석
1. 대중국 교역 현황
2. 전북의 수출구조분석
3. 전북의 수입구조분석


Ⅲ. 전북의 대중국 산업경쟁력분석
1. 현시비교우위
2. 시장별 비교우위
3. 무역특화지수
4. 무역특화지수의 동태적 변화


Ⅳ. 정책적 시사점
1. 전북의 대중국 비교우위산업
2. 전북의 대중국 유망 품목
3. 전북의 중국자본 유치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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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대내외 경제여건 변화
1) 세계 경제
2) 국내 경제

2. 건설시장
1) 건설수주 동향
2) SOC 예산감소
3) 전북 혁신도시 지방이전 공공기관 청사신축

3. 부동산시장
1) 토지가 변동
2) 주택분양 & 입주물량
3) 아파트 가격
4) 주택인허가 및 거래량 추이
5) 미분양 주택
6) 신규주택 부족

4. 전라북도 전망 및 시사점
1) 전북 혁신도시 공공기관 신축청사 공사 본격화
2) 양적 주택공급의 한계, 맞춤형 주택공급 필요
3) 수급불균형으로 인한 가격 불안정
4) 가계부채 증가 및 주택담보대출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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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삶의 질 플랜
2. 광역화와 시군통합
3. FTA, 전북의 도전과 응전
4. 새만금 내부개발 원년
5. 출발점에 선 민간투자유치
6. 전북농촌의 르네상스
7. 식품산업 2단계 : Agro Medical Cluster의 도전
8. 깊고 넓은 일자리정책
9. 컨벤션 산업과 2012 전북방문의 해
10. 선순환 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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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농촌문제로서 빈집의 새로운 접근

2. 농촌빈집의 현실
1) 귀농·귀촌이 감소하는 이유
2) 귀농·귀촌을 위한 농촌 주택의 문제점

3. 귀농·귀촌자의 주거지원 정책
1) 농촌이주 지원정책 현황
2) 귀농·귀촌을 위한 주택 지원정책 현황
3) 농촌빈집 활용 사례

4. 농촌 빈집을 활용한 정책 제언
1) 전라북도 차원의 통합적 관리체계 구축
2) 농촌빈집 先개량을 통한 공공활용 방안 마련
3) 체재형 가족농장으로 활용
4) Test Bed 시범사업 추진 및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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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전통문화산업진흥법 제정추진 및 진흥방안 수립

2. 정책의 전환 : 한스타일 육성에서 전통문화산업 진흥으로
1) 한스타일 육성의 성과와 한계
2) 한스타일육성 실질적 종료, 후속계획으로 전통문화산업진흥전략 추진

3. 새로운 전통문화산업진흥계획의 내용
1) 전통문화산업의 정의와 범위
2) 전통문화산업진흥의 비전, 중점전략, 핵심사업
3) 전통문화산업진흥법(안)의 주요내용

4. 전통문화산업진흥계획 추진에 따른 전북의 대응방안
1) 한스타일 사업 포괄하는 전통문화산업 진흥정책으로 전환
2) 사업추진에 난항을 겪는 전주전통문화도시 조성 2단계사업, 전통문화산업진흥계획에서 활로 모색
3) 한스타일진흥원을 한국전통문화산업진흥원으로 전환시키는 방안 검토
4) 법안 핵심내용 대응 : 표준화, 인력양성, 전통문화촌·전통문화산업지구 조성 등
5) 법 제정 위한 정치권의 노력 및 전북 차원의 종합계획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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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종합토론 : 좌장(박삼옥 / 서울대 교수)
미야가와 츠토무(일본 카쿠슈인대 교수)
리우왕홍(중국 강소성 사회과학원 부원장)
김대관(경희대학교 컨벤션경영학과 교수)
윤경호(매일경제 편집국 부동산국장)
이 권(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
이병국(총리실 새만금사업추진기획단장)
제 2부 : G2로 부상하는 중국과 새만금의 비즈니스 기회
주제발표 1 : 새만금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인센티브
제프리 존스(미래의 동반자 재단 이사장)
주제발표 2 : 중국 투자자의 관점에서 본 새만금 경제특구의 성공조건
후무칭(상해 창의상품개발센터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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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조연설 : 변화하는 중국 개발 모델과 아시아국가들의 미래
-제임스 맥그리거(APCO 월드와이드 선임상담가)

□ 제 1부 : 글로벌 투자를 이끌어내기 위한 새만금의 역할과 과제
주제발표 1 : 최근 세계 경제상황과 한국의 새로운 성장산업의 모색
- 롤랜드 빌링어(맥킨지&컴퍼니 서울사무소 대표)

주제발표 2 : 글로벌 금융상황과 새만금의 국제적 개발 가능성
- 도널드 트럼프 Jr(트럼프 그룹 수석부회장)

□ 기획초청 : 새만금 선도사업으로서 관광산업의 방향과 카지노형 복합리조트
- 조지 타나시예비치(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임시 최고경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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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역브랜드공연의 개념

2. 전라북도 브랜드공연의 필요성
1)글로벌문화콘텐츠산업 측면에서의 필요성
2)인바운드 관광상품으로서의 공연관광의 필요성
3)경제적 효과 측면에서의 필요성

3. 지역브랜드공연의 제작 실태

4. 전북도민·공연관계자 의견조사
1)지역브랜드공연에 대한 전북도민 의견
2)전라북도 공연관계자 의견

5. 전라북도 공연브랜드의 추진전략
1)기존 브랜드공연 활용과 신규 브랜드공연 제작 병행
2)공연제작의 목적별 이원화 전략
3)중소규모에서 대규모로의 단계별 전략 추진
4)민간제작시스템 도입 및 추진기구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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