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장 종합분석 및 주요 조사결과
제1절 2013 전라북도 관광객 실태조사결과 종합분석
제2절 2013 전라북도 관광객 실태조사결과 요약
제3절 1/4분기(겨울) 전라북도 관광객 실태조사 주요 결과
제4절 2/4분기(봄) 전라북도 관광객 실태조사 주요 결과
제5절 3/4분기(여름) 전라북도 관광객 실태조사 주요 결과
제6절 4/4분기(가을) 전라북도 관광객 실태조사 주요 결과
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연구의 배경
2. 연구의 목적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1. 연구의 범위
2. 연구의 방법
제2장 MICE 산업 현황 및 정책동향
제1절 국내·외 MICE 산업 동향
1. MICE 산업의 개념 및 중요성
2. 세계 MICE 산업 동향
제2절 MICE 산업 관련 정책동향
1. MICE 산업의 정부 정책동향
2. 타 지자체 MICE 산업 육성정책 추진현황
제3절 국내 MICE 산업 현황
1. 국내 MICE 산업 시장현황
2. 국내 MICE 인프라 현황
3. 국내 MICE 인력현황
4. 국내 MICE 참가자 특성
제4절 해외 MICE 산업 육성정책 추진사례
1. 독일
2. 싱가포르
3. 프랑스
제3장 전라북도 MICE 산업 여건분석
제1절 전라북도 MICE 산업 인프라 현황
1. 전문회의시설
2. MICE 개최 관련시설
제2절 전라북도 MICE 개최현황
1. 전라북도 MICE 개최현황
2. MICE 관련 사업체 현황
3. 전라북도 MICE 유치현황
제3절 전라북도 MICE 산업 경쟁력
1. 전라북도 지역산업 여건
2. 전라북도 MICE 산업의 경쟁력 및 발전잠재력
제4절 전라북도 MICE 산업 여건분석 및 과제
1. 여건분석 종합
2. 전라북도 MICE 산업 육성을 위한 선결과제
제4장 전라북도 MICE 산업 육성방안
제1절 기본방향
제2절 부문별 MICE 산업 활성화 방안
1. MICE 인프라 구축
2. MICE 산업 기반강화
3. MICE 산업 인력양성 및 연구기능 강화
제2장 종합분석 및 주요 조사결과
제1절 2013 전라북도 관광객 실태조사결과 종합분석
제2절 2013 전라북도 관광객 실태조사결과 요약
제3절 1/4분기(겨울) 전라북도 관광객 실태조사 주요 결과
제4절 2/4분기(봄) 전라북도 관광객 실태조사 주요 결과
제5절 3/4분기(여름) 전라북도 관광객 실태조사 주요 결과
제6절 4/4분기(가을) 전라북도 관광객 실태조사 주요 결과
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연구의 배경
2. 연구의 목적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1. 연구의 범위
2. 연구의 방법
제2장 MICE 산업 현황 및 정책동향
제1절 국내·외 MICE 산업 동향
1. MICE 산업의 개념 및 중요성
2. 세계 MICE 산업 동향
제2절 MICE 산업 관련 정책동향
1. MICE 산업의 정부 정책동향
2. 타 지자체 MICE 산업 육성정책 추진현황
제3절 국내 MICE 산업 현황
1. 국내 MICE 산업 시장현황
2. 국내 MICE 인프라 현황
3. 국내 MICE 인력현황
4. 국내 MICE 참가자 특성
제4절 해외 MICE 산업 육성정책 추진사례
1. 독일
2. 싱가포르
3. 프랑스
제3장 전라북도 MICE 산업 여건분석
제1절 전라북도 MICE 산업 인프라 현황
1. 전문회의시설
2. MICE 개최 관련시설
제2절 전라북도 MICE 개최현황
1. 전라북도 MICE 개최현황
2. MICE 관련 사업체 현황
3. 전라북도 MICE 유치현황
제3절 전라북도 MICE 산업 경쟁력
1. 전라북도 지역산업 여건
2. 전라북도 MICE 산업의 경쟁력 및 발전잠재력
제4절 전라북도 MICE 산업 여건분석 및 과제
1. 여건분석 종합
2. 전라북도 MICE 산업 육성을 위한 선결과제
제4장 전라북도 MICE 산업 육성방안
제1절 기본방향
제2절 부문별 MICE 산업 활성화 방안
1. MICE 인프라 구축
2. MICE 산업 기반강화
3. MICE 산업 인력양성 및 연구기능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