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KREN
전체메뉴SITEMAP
전북연구원
통합검색 
연구보고서
Jeonbuk State Institute
과제유형 설명
기초과제 전북자치도 발전 선도를 위해 실태조사, DB구축 및 분석 등을 수행하는 연구사업
기획과제 전북자치도 중기 발전방향 기획 및 성장동력 창출 등을 위해 수행하는 연구사업
미래전략과제 글로벌 이슈 및 메가트렌드에 대응하여 전북자치도의 장기 발전방향과 미래비전을 설계하는 연구사업
정책과제 정부정책 대응 또는 도 및 시군의 현안 대응과 정책개발을 위해 도와 연구원이 공동으로 발굴하여 수행하는 연구사업
현안과제 전북자치도정의 현안 및 정책의 긴급한 대응을 위해 전북자치도 요청에 따라 단기에 수행하는 연구사업
TFT과제 정부정책 및 전북자치도정 현안 대응 등을 위해 Task Force Team을 구성하여 수행하는 연구사업
수탁(협약)과제 중앙부터, 도·시·군 및 외부 학술기관 등과 용역계약에 의하여 수행하는 연구사업
목차보기 새창으로보기
목차보기
제1편 미래창조 플랜 구상

제1장 계획의 개요
제2장 현황 및 여건분석
제3장 미래창조 플랜 구상

제2편 미래창조 부문별 계획

제1장 건강 농식품 산업의 중심지 육성
제2장 휴양 ․ 힐링을 선도하는 녹색관광 거점 조성
제3장 활력 있고 살기 좋은 농산촌 만들기
제4장 미래지향형 경제활력 기반 조성
제5장 교통 ․ 물류 네트워크 기반의 신성장 거점 육성
제6장 모두가 행복한 농촌 복지공동체 조성
제7장 생명이 깃든 생태치유의 공간 조성

제3편 미래창조 식품․관광 특화발전

제1장 식품 ․ 관광 특화발전 개요 및 기본방향
제2장 식품․관광 특화발전 추진 사업
제3장 특화발전 연계 협력 사업
제4장 특화발전 계획의 집행·관리
닫기
PDF DOWNLOAD 다운로드
목차보기 새창으로보기
목차보기
2012 전북방문의 해 백서 요약

제1편 2012 전북방문의 해 백서 개요
제1장 연구의 개요
제2장 사업의 개요

제2편 2012 전북방문의 해 추진실태 및 성과
제1장 2012 전북방문의 해 기획 및 운영
제2장 분야별 사업추진 현황 및 성과

제3편 2012 전북방문의 해 사업 평가
제1장 2012 전북방문의 해 실태조사
제2장 2012 전북방문의 해 언론보도 분석
제3장 전북방문의 해 파급효과 분석

제4편 2012 전북방문의 해 의미와 과제
제1장 전북방문의 해 의미와 성과
제2장 전북방문의 해, 이후 전북관광 과제

부록
1. 방문객 인식조사 설문지
2. 전북도민 의식조사 설문지
3.『2012 전북방문의 해』개최 의미와 향후 전북관광 방향 모색세미나
닫기
목차보기 새창으로보기
목차보기
Ⅰ. 계획의 개요
제1장 계획수립의 배경 및 목적
제2장 전라북도 현황 및 기존계획 검토
제3장 여건변화 전망 및 계획과제

Ⅱ. 계획의 기본방향
제1장 지역발전의 비전과 목표
제2장 공간구조의 설정

Ⅲ. 부문별 추진계획
제1장 새만금 조기개발
제2장 중추도시권 육성과 지역간 상생발전
제3장 신성장동력산업 육성과 산업구조 고도화
제4장 한류를 선도하는 문화관광 창조지역 육성
제5장 FTA에 대응한 강한 농업, 활력 농촌 실현
제6장 국제교통물류망 확충과 토지연안이용 효율화
제7장 생활복지와 농촌복지로 지속가능한 복지사회 구현
제8장 기후변화에 대응한 스마트 녹색 안전도시 조성

Ⅳ. 계획의 집행과 관리
제1장 행·재정계획
제2장 재정투자계획

Ⅴ. 시・군 발전방향
제1장 전라북도 시지역
제2장 전라북도 군지역

부록 : 투자사업목록
닫기
목차보기 새창으로보기
목차보기
제1장 서론
제1절 조사 설계
제2절 사업 추진과정 및 응답자 특성

제2장 문화 분야 조사결과
제1절 예술행사 직접 관람 경험 및 의향
제2절 예술창작․발표 활동 경험
제3절 문화시설별 문화행사 참관
제4절 문화·예술관련 자원봉사활동
제5절 문화·예술관련 동호회 활동
제6절 학교교육 이외의 문화예술교육
제7절 문화예술 활동 시간 및 활성화 방안

제3장 체육 분야 조사결과
제1절 체육활동 현황
제2절 체육동호인 조직 가입 현황
제3절 선호하는 운동 종목
제4절 체육활동 활성화 방안

제4장 결론
제1절 문화 분야
제2절 체육 분야

부 록 [설문지] 365
닫기
목차보기 새창으로보기
목차보기
Ⅰ. 연구의 개요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연구의 범위
3. 연구의 수립방법

Ⅱ. 제반여건 분석
1. 새만금 관광객 현황
2. 새만금 관광개발계획 현황
3. 새만금 관광마케팅계획 현황
4. 새만금 주변 시ㆍ군 관광관련 주요계획 현황
5. 여건 종합분석

Ⅲ. 새만금 관광에 대한 인식분석
1. 일반국민 인식조사
2 새만금 방조제 관광객 의견조사
3. 전문가 의견조사
4. 전문가 자문
5. 종합분석 및 핵심과제

Ⅳ. 관광마케팅 기본구상
1. 새만금지역 관광객 유치전략 기본방향
2. 부문별 세부계획

Ⅴ. 사업추진계획
1. 단계별 사업추진계획 및 추진주체
2. 사업별 투자계획

부록 1. 관광객 의견조사표
부록 2. 전문가 심층인터뷰조사표
부록 3. 새만금 주변 시ㆍ군 관광관련 세부사업계획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