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KREN
전체메뉴SITEMAP
전북연구원
통합검색 
연구보고서
Jeonbuk State Institute
과제유형 설명
기초과제 전북자치도 발전 선도를 위해 실태조사, DB구축 및 분석 등을 수행하는 연구사업
기획과제 전북자치도 중기 발전방향 기획 및 성장동력 창출 등을 위해 수행하는 연구사업
미래전략과제 글로벌 이슈 및 메가트렌드에 대응하여 전북자치도의 장기 발전방향과 미래비전을 설계하는 연구사업
정책과제 정부정책 대응 또는 도 및 시군의 현안 대응과 정책개발을 위해 도와 연구원이 공동으로 발굴하여 수행하는 연구사업
현안과제 전북자치도정의 현안 및 정책의 긴급한 대응을 위해 전북자치도 요청에 따라 단기에 수행하는 연구사업
TFT과제 정부정책 및 전북자치도정 현안 대응 등을 위해 Task Force Team을 구성하여 수행하는 연구사업
수탁(협약)과제 중앙부터, 도·시·군 및 외부 학술기관 등과 용역계약에 의하여 수행하는 연구사업
목차보기 새창으로보기
목차보기
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배경
제2절 연구목적
제3절 연구방법

제2장 지역브랜드와 공연예술
제1절 지역브랜드의 개념과 역할
제2절 지역브랜드공연의 특성
제3절 지역브랜드공연의 유형

제3장 전라북도 브랜드공연의 필요성
제1절 글로벌문화콘텐츠산업 측면에서의 필요성
제2절 공연관광 측면에서의 필요성
제3절 경제적 효과 측면에서의 필요성

제4장 전북도민·공연관계자 의견조사 및 지역브랜드공연 사례조사
제1절 전라북도민 의견조사
제2절 전라북도 공연예술 관계자 의견조사
제3절 지역브랜드공연 사례조사

제5장 전라북도 브랜드공연 추진전략
제1절 기존 브랜드공연 활용과 신규 브랜드공연 제작 병행
제2절 공연제작의 목적별 이원화 전략
제3절 중소규모에서 대규모로의 단계별 전략
제4절 민간제작시스템 도입 및 추진기구 구성
제5절 종합계획 수립 및 공연제작 병행

참 고 문 헌
닫기
PDF DOWNLOAD 다운로드
목차보기 새창으로보기
목차보기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2절 연구의 내용 및 방법

제2장 창조지역 개요 및 정책
제1절 창조지역에 대한 이론적 접근
제2절 정부의 창조지역 정책

제3장 창조지역 사례 분석
제1절 국내 사례
제2절 국외 사례
제3절 시사점

제4장 전북의 창조지역 사업 발굴
제1절 전북의 창조지역사업화 여건분석
제2절 1차 창조지역사업 발굴
제3절 발굴사업의 수정․보완
제4절 최종 창조지역사업 확정

제5장 결론 및 정책제언
제1절 결론
제2절 정책제언
닫기
PDF DOWNLOAD 다운로드
목차보기 새창으로보기
목차보기
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
제2절 연구범위 및 연구방법

제2장 장소브랜딩과 관광브랜드
제1절 장소브랜딩의 개념 및 효용성
제2절 관광브랜드의 개념 및 선행연구

제3장 관광브랜드 개발사례
제1절 국내외 주요 관광브랜드 개발사례
제2절 전라북도 관광브랜드 개발 사례
제3절 시사점

제4장 전라북도 관광브랜드 개발방향
제1절 전라북도 관광브랜드 개발방향 설정과정
제2절 전북관광에 대한 국민인식조사
제3절 경쟁지자체 분석
제4절 전라북도 관광브랜딩 실행전략 수립방안

제5장 요약 및 정책제언
제1절 요약 및 정책제언
닫기
목차보기 새창으로보기
목차보기
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
제2절 연구의 내용 및 방법

제2장 창업현황 및 창업지원 정책동향
제1절 창업현황
제2절 창업지원정책
제3절 전라북도의 창업지원정책 현황

제3장 창업교육 수료생 현황 분석
제1절 “희망을 빌려드립니다”창업교육자 현황
제2절 성공창업자 인터뷰
제3절 설문조사 분석결과

제4장 “희망을 빌려드립니다”창업교육후 지속경영을 위한 관리방안
제1절 희망창업 교육수료생의 창업률 제고방안
제2절 창업자 애로사항 및 창업성공 장애요인
제3절 창업후 지속경영을 위한 경영관리방안

제5장 결 론

참고문헌

부록(성공창업자 인터뷰 주요내용)
닫기
PDF DOWNLOAD 다운로드
목차보기 새창으로보기
목차보기
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배경 및 필요성
제2절 연구목적 및 내용

제2장 사회여건 및 관련연구 분석
제1장 사회여건 분석
제2장 관련연구 분석
제3장 관련사례 분석

제3장 애그로 메디컬 기반의 개념과 요소
제1장 애그로 메디컬 기반의 개념
제2장 애그로 메디컬 기반의 구성요소

제4장 애그로 메디컬 클러스터 구성요소별 기본구상
제1장 애그로 메디컬 R&D 컴플렉스
제2장 애그로 메디컬 힐링 컴플렉스
제3장 애그로 메디컬 푸드 생산단지
제4장 애그로 메디컬 리조트

제5장 요약 및 정책제언
제1장 연구요약
제2장 정책제언

참고자료

부 록
닫기
PDF DOWNLOAD 다운로드
목차보기 새창으로보기
목차보기
제 1 장 연 구 의 개 요
제 1 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 2 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제 3 절 연구의 체계

제 2장 한 미 FTA 및 국 내 외 식 품 가 공 산 업 현 황
제1절 FTA 개요
제2절 한미 FTA 추진과정 및 내용
제3절 국내외 식품가공산업 현황
제4절 요약 및 시사점

제 3장 한 미 FTA가 전 북 식 품 가 공 산 업 에 미 치 는 영 향
제 1 절 우리나라 식품산업 수출입 구조
제 2 절 전라북도 식품산업 수출입 구조
제 3 절 전라북도 식품가공산업 수출경쟁력
제 4 절 요 약

제 4장 전 라 북 도 식 품 가 공 산 업 경 쟁 력 강 화 방 안
제1절 한미 FTA에 따른 전라북도 식품가공산업 SWOT 분석
제2절 대미 먹거리 수출 전략 및 유망 품목(KITA, 2011)
제3절 식품산업진흥 기본계획(농림수산식품부, 2011)
제4절 한미 FTA 대응을 위한 정책방향

제 5 장 연 구 종 합 및 정 책 제 언
제 1 절 연구종합
제 2 절 정책 제언
닫기
PDF DOWNLOAD 다운로드
목차보기 새창으로보기
목차보기
제 1장 연 구 의 개 요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제3절 연구의 체계

제 2장 국 내 외 정 책 동 향 및 관 련 문 헌 고 찰
제1절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 할당제 개요
제2절 국내외 정책동향
제3절 관련문헌 고찰
제4절 시사점

제 3장 분 석 모 형
제1절 분석의 기본 전제
제2절 전력부문 전원별 시설규모 결정모형
제3절 가격투입산출모형 구축

제 4장 파 급 효 과 분 석
제1절 신재생에너지산업 생산 및 전력가격 변화
제2절 RPS 시행의 전북지역 파급효과 분석
제3절 분석 종합

제 5장 연 구 종 합 및 정 책 제 언
제1절 연구종합
제2절 정책 제언
닫기
PDF DOWNLOAD 다운로드
목차보기 새창으로보기
목차보기
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필요성 및 목적

제2장 자활성과평가의 이론적 배경
제1절 자활사업 성과평가의 흐름
제2절 자활사업의 성과평가 요인

제3장 전라북도 자활사업 현황과 특성
제1절 전라북도 자활사업 참여자 현황
제2절 전라북도 자활사업 내용 및 특성

제4장 전라북도 자활사업 성과분석
제1절 지역자활센터의 자활사업 성과분석
제2절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한 사례분석
제3절 자활사업 활성화 요인에 대한 전문가 조사결과

제5장 전라북도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언
제1절 전라북도 자활사업 활성화 정책방향
제2절 전라북도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한 세부정책 과제

참고문헌
닫기
PDF DOWNLOAD 다운로드
목차보기 새창으로보기
목차보기
제1장 서 론

제2장 전라북도 노인여가활동 특성 및 여건
제1절 노인여가활동 특성
제2절 노인여가 환경 및 여건
제3절 요약 및 정책적 시사점

제3장 전라북도 노인여가활동 현황 및 실태분석
제1절 전라북도 노인여가활동 실태 및 욕구
제2절 전라북도 노인복지관 여가프로그램 분석
제3절 요약 및 정책적 시사점

제4장 노인여가활성화를 위한 사례조사
제1절 노인여가시설 운영 활성화 사례
제2절 노인여가프로그램 다양화 사례
제3절 요약 및 정책적 시사점

제5장 결론 및 정책제언
제1절 전라북도 노인여가활성화 정책방향
제2절 전라북도 노인여가활성화를 위한 세부시책

참고문헌
닫기
PDF DOWNLOAD 다운로드